
현대의 여성과 남성들은 미의 기준이 굉장히 높고 자신을 아주 사랑하기에 몸관리를 열심히 합니다. 특히나 여성분들은 TV를 켜면 나오는 여리여리한 연예인들을 보고 미용이나 패션에 대한 관심을 나날이 높여가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선 목표체중을 정하는게 중요합니다. 미용체중라 불리는 옷발 잘 받는 체중과 표준체중에 대해 확인해보겠습니다.
미용체중 미용몸무게
위 사진은 한 일본잡지에 소개되어관심을 끌었던 키 별 '미용체중'입니다. 여성 기준으로 나왔네요.
표와 같이 '미용체중'이란 단어는 일본 어느 잡지에 소개되어 관심을 끌게 된 단어입니다. 요즘 우리 나라에서는 가장 옷발 잘 받는 체중으로 변화되어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다이어트약, 다이어트 업체, 다이어트에 효과있는 운동 등이 굉장히 다양해지고 많아진 것 같습니다. 내 키에 맞는 표준체중을 유지하는건 건강을 위해서도 중요하지만 아무래도 요즘은 다들 건강한 몸, 더 날씬한 몸, 더 예쁜 몸을 만드는 것에 더 관심들이 많으시다보면 활용도가 굉장히 높은 것 같습니다.
옷발 잘 받는 체중
표준체중의 경우 대개 남자는 자신의 키에서 100을 뺀 숫자를 여자는 자신의 키에서 110을 뺀 숫자를 대략 표준체중으로 인식하곤 합니다. 하지만 요즘 우리는 보다 더 자세하고 깊이 있게 체중을 계산하고 나눌 수 있는 똑똑이들이 되었습니다. 또한 날씬하고 예쁘고 멋진 몸에 대한 기대치도 너무 높아져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은 표가 이젠 대중화 된 기분이기도 합니다.

어떤가요? 다이어트 할만하다는 생각 드시나요? 아래 다시 언급해드릴 것이나 표준체중과 미용 체중은 약 10kg 전후 차이가 납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했을떄 이 정도면 '말랐다' 내지 '너무 빼빼 마르지 않았니?' 라는 소리 듣지 않으실까 싶은 체중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겐 아름다움을 향한 열망과 용기가 있으니 한 번 쯤은 도전해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표준체중

제 키가 160cm입니다. 저의 표준 몸무게는 56.3kg이네요. 다행스럽게도 표준체중 안에는 속하네요. 하지만 위 미용체중, 옷발 잘 받는 체중으로 하면 47kg정도여야 하는 것 같습니다. 9kg을 감량해야 옷발이 좋아지겠군요. 하지만 위 표를 목표로 삼아 무지막지하게 본인을 가꾼다면 미모를 얻고 원치 않는 건강악화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위험한 다이어트가 아닌 건강한 다이어트로 건강한 몸무게를 만들어보길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3.12.10 - [분류 전체보기] - 사람답게 잘 사는 체중 표준체중이 있지만 미용체중을 선호하는 이유